McDonald's Corporation 전망, 미래
맥도날드(McDonald's)는 대형 글로벌 패스트푸드 유통 기업 중 하나로서 약 100여 개국에 3만 5천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미국을 본거지로 하는 맥도날드는 대표적으로 빅맥, 마카치킨, 패티오, 골든 프렌치 프라이 등의 제품으로 유명하며, 각국의 문화와 선호도에 맞춰 메뉴를 다양화하고 있어 계속해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맥도날드의 미래 전망에 대해서는 맥도날드 역시 기존 메뉴의 비중을 줄이고 새로운 건강식 메뉴 도입이나 디지털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가게 운영이 더욱 강화되면서 맥도날드 역시 디지털화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습니다. 셀프오더 기기나 디지털 결제 등의 기술을 도입하고, 식당 내외부에서의 주문, 배달, 포장 등에만 사욯되었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도 도입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과 사회적 가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맥도날드는 2025년까지 쓰레기 배출량을 50% 이하로 줄이는 대책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2018년 11월, 맥도날드는 지속가능한 패키징 인증을 받은 종이포장제품 사용과 배송 박하사탕 제거, 재생 우드 소재 사용을 발표하였고, 2025년까지 이러한 대책을 추진하여 지속 가능한 환경 및 사회적 가치 창출을 추구할 예정입니다. 맥도날드는 또한 인공 지능 적용, 자율 주행 차량 배송 등의 기술도 계속해서 연구 및 개발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카고 매장은 자체적으로 인공 지능 기술인 'Dynamic Yield'를 도입해 전자식 페터리와 센서 등을 활용해 매장 내 감지된 손님의 기호나 선호도를 반영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인 인기와 매출 역시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알려진 바로는 2020년 상반기, 맥도날드는 온라인 주문이 전체 매출 중 2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하는 등 인터넷을 매출 채널로 이용한 것이 큰 성과로 이어졌으며, 이는 코로나19 상황 때문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모임 금지된 상태에서 맥도날드의 배달 등은 이후 배달 시장 성장률도 주도했습니다. 그러나 대체로 햄버거 프랜차이즈 경쟁이 치열하고 프랜차이즈도 여기에 따른 수수료가 비싸기 때문에, 코로나19 이후 결제 비용 부담이 많아져 매장 방문 주문으로 돌아갈 가능성이 예상됩니다. 최근, 맥도날드는 국내 경쟁 업체 bodyfriend와 함께 하이퍼커넥트(Hyperconnect) 등 창의적이고 기술적인 미래산업 발굴을 위한 혁신 집단 사업에 참여해, 미래산업 창출을 통한 각종 사회 시스템들을 발굴하는데 분주히 나섰습니다. 이처럼 맥도날드는 미래산업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McDonald's Corporation 역사, 연혁
맥도날드(McDonald's)는 1940년대 인터페이스에 캘리포니아주의 샌 버나디노(San Bernardino)에서 리처드(Dick)와 모리스(Mac) 맥도널드 형제가 창업한 패스트푸드 체인입니다. 맥도널드 형제는 이전에 레트로 드라이브인(Drive-in) 패스트푸드점을 운영하며, 주문과 숙성을 분리하고 대량 생산과 규정된 메뉴를 도입하여 고품질의 패스트푸드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현장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1948년에 맥도널드 형제는 리처드(Mac) 맥도널드가 디자인한 '스피드리'라는 이름의 자체 개발 패스트푸드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이 시스템은 패스트푸드 산업에서 혁신적인 방식으로 주문하고 성숙 과정을 낮추고, 빠른 음식을 제공하고 경제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954년, 일리노이 주의 디어필드(Des Plaines)에 맥도널드 형제의 첫 번째 공장이 매장이 열렸습니다. 이후 맥도널드는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성장하며, 지금은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의 연혁은 다음과 같습니다: 1940년: 딕과 맥 맥도날드(Dick and Mac McDonald) 형제가 캘리포니아의 샌 버나디노에서 맥도널드의 첫 번째 드라이브인(드라이브 스루) 레스토랑을 개업. 1954년: 맥도날드 드라이브인 레스토랑의 성공을 바탕으로, 레이 크록(Ray Kroc)이 맥도널드 형제와 계약을 체결하고, 일리노이 주 디스 플레인스에 첫 맥도널드 귄 점포를 개업. 1955년: 일리노이주 데 플레인스에 첫 번째 맥도날드 주 점포가 개업. 이 기점으로 크록이 맥도널드의 성장을 나타내게 됩니다. 1961년: 맥도날드는 새로운 로고를 도입하고 "황금색의 아치"를 상징적인 브랜드로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1965년: 맥도날드는 캐나다, 푸에르토리코, 국제적으로 흠집을 낸 점포를 개업하여 국제적인 확장을 시작했다. 1984년: 맥도날드가 미국 외부에서 첫 번째 제휴 레스토랑인 독일에서 요구하는 점포를 개업. 1998년: 맥도날드는 "나는 좋아해(I'm Lovin' It)"라는 이름의 슬림 슬로건을 도입하여 브랜드 마케팅을 강화했습니다. 2000년대: 맥도날드는 다양한 메뉴 개발과 호출을 통해 메뉴 활성화를 시도하고, 전 세계적으로 약 100개에서 국가 3만 6천 개 이상 매장을 유지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합니다. 현재: 맥도날 계속해서 전 세계적으로 주장
McDonald's Corporation CEO, 연혁
미국의 글로벌 패스트푸드 체인인 맥도널드(McDonald's)의 최고라서(CEO)는 2023년 4월 기준으로 Chris Kempczinski입니다. Chris Kempczinski는 2019년 11월부터 맥도널드의 CEO로 재직 중이고, 미국의 긴급구호인 미국 CEO와 상호작용(CEO Action for Diversity & Inclusion)의 공동으로 벌어들입니다. 그전에는 맥도널드의 대표이사로 직장을 구했고, 맥도널드를 구할 우버(Uber)와 프로크터 앤 갬블(Procter & Gamble) 등에서 다양한 경영적 역할을 했습니다. Chris Kempczinski는 기업 내 비상과 포용을 강조하며, 맥도널드의 브랜드 전략, 운영 및 글로벌 시장 개발에 회의하고 있습니다. 그는 기업의 비즈니스 전략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해 최대화를 실현하고, 맥도널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키우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맥도널드(McDonald's)의 CEO 연혁은 다음과 같습니다. 레이 크록(Ray Kroc) : 1955년 맥도널드를 달라고 요구했고, 1961년부터 CEO로 재직했습니다. 프레드 키보드스러(Fred Turner) : 1974년부터 1987년까지 CEO로 재직 중, 1991년까지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마이크 퀸(Mike Quinlan) : 1987년부터 1998년까지 CEO로 재직했습니다. 그린 잭버그(Jack Greenberg) : 1998년부터 2002년까지 CEO로 재직했습니다. 존 스토커(John F. Stropki) : 2002년부터 2004년까지 CEO로 재직했습니다. 짐 스킨너(Jim Skinner) : 2004년부터 2012년까지 CEO로 재직했습니다. 돈 톰프슨(Don Thompson) : 2012년부터 2015년까지 CEO로 재직했습니다. 스티브 이스터브룩(Steve Easterbrook) : 2015년부터 2019년까지 CEO로 재직하고, 2019년 피드백 규정으로 인한 해임 사건이 드러났습니다. 크리스 켈러(Chris Kempczinski) : 2019년 11월 현재 CEO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맥도널드는 레이 크록의 시초적인 역할과 그 이후 여러 CEO의 노력과 친밀감으로 현재 격렬한 패스트푸드 체인으로 자리 잡았습니다.